Economy

삼성카드 포인트 사용방법, 재치있는 수익만들기?

삼성카드 포인트 사용처, 포인트몰과 포인트전환을 노리자!


안녕하세요? 자산관리에 관심이 많은 파란안개입니다. ^^


이제 봄이 왔다는 생각이 더 많이 드는 시기입니다. 오늘은 2014년 봄을 맞아 "현명한 카드사용법" 한가지를 살펴보고자 하는데요. 혹시 여러분은 어떤 카드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신용카드 포인트, 적립만큼이나 사용도 센스있게~~"


저는 현재 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sk카드... 이렇게 3장의 카드를 사용하는데, 주로 삼성카드와 신한카드를 사용하는 편이죠. 삼성카드의 경우 대표 포인트로 보너스포인트가 있고, 빅포인트와 서비스포인트를 모두 모을 수 있어서 나중에 보너스클럽이나 포인트몰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카드 포인트 사용처 하나, 쇼핑하기!"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은 신용카드 포인트를 사용할 때, 포인트몰 등에서 쇼핑을 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이실 겁니다. 삼성카드의 경우 국내 주요 쇼핑몰에서 보너스포인트로 쇼핑하고 최대 4% 적립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마도 이런 방식으로 포인트를 사용하게 되면, 더 많은 혜택을 받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포인트 센스있게 사용하기, 포인트 전환!"


카드 포인트를 잘 사용하는 또 한가지 방법은 바로 포인트 전환입니다. 저의 경우 신한카드를 많이 사용하는데, 그 이유는 카드실적에 따라 최대 3.5%까지 포인트가 적립되고 제휴업체가 아니더라도 0.1~0.5%까지 적립되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이 포인트를 에스모어포인트로 전환하게 되면 포인트 통장에 쌓이게 되는데, 이 통장에 쌓인 포인트는 말그대로 "적금"이 되어 포인트에 이자가 붙는 재밌는 현상을 보게 될 수 있죠.


삼성카드에는 포인트에 이자가 붙는 서비스는 아직 없지만 "포인트 전환"을 통해 좀 더 유용한 포인트로 바꾸고 그 포인트를 나름 더 큰 수익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삼성카드 포인트를 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포인트 사용처가 워낙 다양하고, 심지어 공과금 납부를 하는데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말 그대로 "현금"이라고 볼 수 있는 그런 유용한 "포인트"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신용카드 사용패턴에 따라 그리고 신용카드 포인트 사용처가 어느 곳이냐에 따라 적절한 신용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며, 어떤 경우는 포인트로 쇼핑을 받고 또 다시 적립을 받는 형태로 카드 포인트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유리할 수 있겠습니다. ^^ 물론, 쇼핑을 많이 하시는 분이시라면요.


어떤 분들은 현금을 좋아하실 수도 있는데, 대개 10만 포인트 이상이면 현금으로 전환시킬 수 있으므로 한 가지 포인트로 계속 적립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겠죠.


여러분 모두 지금부터 열심히 포인트 모으시고 소소한 수익 얻어가시길 바랄게요. ^^



2014/03/07 - [재테크방법] 카드포인트로 소소한 이자수익 돈 벌기

2014/01/15 - 자동차 보험료, 숫자가 널뛰기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