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y

신한카드rpm 간단 리뷰 및 리얼 사용후기

"똑똑한 카드사용! - 마이 신한포인트 적립편 1탄(신한카드rpm)"


오늘은 생활의 지혜 프리미엄 카드에 대해 한 번 살펴볼까 합니다. ^^ 일단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어서... 굉장히 뿌듯한 마음이 드네요.


먼저, 카드의 이름은 "신한카드 RPM Platinum#"입니다. 뭔가 럭셔리하죠. 근데 혜택도 그 이름만큼이나 파격적이랍니다. 특히, 'RPM'이라는 문구에서 알 수 있듯... 자동차를 많이 운행하시는 운전자의 경우 더욱 그 혜택이 크다고 볼 수 있죠.


그러면, '신한카드 rpm' 간단히 그 혜택을 정리해볼까요?



신한카드 rpm 장점



1. 전월 이용 실적과 상관없이 모든 주유소 리터당 100원이 적립됩니다. 물론, 모든 LPG충전소도 리터당 30원 적립되죠. ^^ 하지만 무제한은 아니구요. 월 4회, 전체 실적 30만원까지만 제공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준은 SK에너지가 통보한 휘발유의 리터당 고시가격을 기준으로 하고 있죠.


제가 경유차 스타렉스를 운행하고 있는데, 10000원(만원)당 570원 정도 적립되더군요. 평균 가득채우면 9만원 들어가니까 약 5000원 정도 마이 신한포인트가 적립되는 것이죠.


원래, 신용카드 포인트가 대가 1% 내외 적립되고, 많이 적립되면 2~3% 적립되는데 5.7%이상 적립되니... 그것도 실적에 상관없이 적립되니 한달에 1500km정도 주행하시는 분들이라면 만오천 포인트는 기본 적립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근데, 재밌는 사실은 혜택 기준 30만원을 초과하여 주유를 해도 실적의 금액에 따라 0.2~2% 포인트 적립은 똑같이 적용된다는 사실이죠. 저는 요 카드만 사용해서 한달 실적이 백만원 조금 넘어가는데요. 이번 달부터는 어디서 결제하든 2%씩 마이 신한 포인트가 적립되더군요. ^^ 결국, 카드사용을 계획적으로 하면, 한달에 적어도 3만 포인트 이상은 적립되겠더라구요.





2. 두번째로 자동차 특화카드이다보니 "모든 차량 정비소 1~5%" 적립은 기본으로 따라온답니다.


3. 앞서 언급했듯이, 실적이 어느정도 있다면 실적의 금액에 따라 "어디서나 0.2~최대 2%" 마이 신한포인트가 적립됩니다. (국내/외 일시불/할부 금액기준, 지방세는 제외.)


4. 그리고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과 CJ오쇼핑, CJmall 등에서 "잘가는 곳 1~5%" 마이 신한포인트가 적립됩니다.


 etc. 이 외에도 인천공항 우대서비스, 주요지역 주차장 무료이용 서비스, 명동, 압구정, 해운대 등 전국 7개 거리 내 패션/요식 관련 매장에서 2% 적립되는 부가적인 혜택들도 꽤 쏠쏠합니다.


저는, 특히 ktx 역과 강남 코엑스 주변에 지정된 곳에 "1일 무료주차"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매력적이더군요. 솔직히 서울은 주차 문제때문에 차 운행하기가 꺼려지는데, 무료주차 서비스때문에 나름 혜택을 보았죠.


신한카드 rpm 은 기본적으로 후불교통카드 기능, 가족카드 기능 등과 연회비 5000원을 추가하면 후불 하이패스 카드를 추가 발급하여 포인트 적립을 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연회비는 VISA 3만원이고 URS는 27,000원입니다.


마지막으로, 신한카드 rpm을 정리해보면...

주유소, 충전소, 정비소, 하이패스 등 자동차관련 특화카드로서 빵빵한 마이신한포인트 적립을 장점으로 하고 있고,


어디서나 0.2~2% 적립이 되기 때문에 자신이 사용한 카드실적만큼 두둑한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나름 유용한 여러 부가혜택과 유용한 옵션까지 보너스로 들어 있죠. ^^


여러분도 자신의 생활 패턴을 잘 분석해보시고 카드혜택을 꼼꼼히 따져보셔서 자신에게 맞는 특화된 카드로 올바른 카드사용을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이상 '신한카드 rpm'에 대한 파란안개의 후기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