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y

환테크, 최근 환율에 재테크하는 방법 한가지는?

재테크 하는 방법, 환율하락에 '환테크' 외화통장?


요즘 환율이 점점 떨어저 1015원까지 되었습니다. 모든 재테크가 그렇듯 하락세에서 '기회'?가 생기는 경우가 많죠. 따라서 환테크도 바로 환율이 하락하는 이 시기를 공략할 필요가 있습니다.


과거 금값이 치솟아서 상당히 놀랐던 분들이 있으셨고, 이후 계속 하락세를 유지하는 경우를 보면 그 누구도 환율에 대한 '미래'를 예측하기는 힘듭니다.



재테크하는법



단지, '올라가는 때가 있으면 내려가는 때가 있고, 내려가는 때가 있으면 올라가는 때가 있다'는 아주 단순한 진리에 따라 움직이는 것 뿐이죠.


하지만 이런 단순한 흐름 속에서도 분명히 재테크의 기회는 있기 마련입니다. 세계 경기가 금방 회복될 것 같지는 않지만 분명 '호재'들이 존재한다는 것은 사실이기 때문이죠.


따라서 투자에 있어서 '하락세'에 주목하는 것은 당연지사입니다. 그러면 환율하락에 대한 '위험부담'을 안고 어떻게 환테크를 할 수 있을까요?


"은행별 외화통장 비교" - 환테크의 시작은 통장만들기


우선 은행별 외화예금의 특징을 알아보고 자신에 맞는 외화통장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환율케어 외화적립예금" - 우리은행

이 외화예금은 자동이체 전날 환율이 3개월 평균보다 떨어지면 매입량을 살짝 늘려주고, 높아졌다면 반대로 매입량을 줄여주는 특징이 있죠. 결국 '외화 매입 단가'를 평균화 하는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송금수수료는 '면세'이고 1년 이상되면 0.3%의 우대금리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적립된 예금을 해지하고나서 해외로 송금한다면 송금수수료도 면제입니다.


2. "더 와이드 외화적금" - 외환은행

현재 원화가 강세이므로, 앞으로 약세를 보일 것을 예측한다면 환차익을 노릴 수 있는 적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상 금리 혜택은 없지만 현재의 달러 약세를 잘 이용할 수 있는 외화통장이라고 볼 수 있죠.


국외 송금 수수료와 외화 현찰 수수료가 최대 100%까지 면제되는 자유적립형 외화적금으로 자신이 원하는 환율에 도달하면 문자나 메일로 통지를 받을 수 있고, 만기시 원화 정기예금 'YES큰기쁨예금'으로 재예치하면 환율 우대도 받을 수 있습니다.


3. "하나모아모아 외화적금" - 하나은행

환율에 대한 위험부담을 줄이면서 실속을 늘릴 수 있는 하나모아모아 외화적금은 '정액분할투자' 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환율 및 외국환 수수료 우대서비스 및 환율 알리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입기간은 한달에서 최대 1년까지 월단위 지정이 가능하고, 입금일 당시 영업점에 고시한 외화 정기예금의 기간별 약정이율을 적용하는 상품이죠.


... 위에서 살펴 본 3가지 외화통장 외에도 상당수의 외화통장이 더 있으며, 또 여러 은행에서 각자의 특징을 가진 환테크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환테크



"환테크", 결국 "위험"에 투자하는 것... 신중히 결정해야...


현재 한국의 주요은행 5곳에 예치된 외화는 313억 달러 정도로 지난 달보다 약 10% 이상 증가한 금액이라고 하죠. 그만큼 환율하락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환테크'에 나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살펴본 외화통장의 특징 중 '평균'의 개념을 통해 리스크를 줄이면서 환차익을 노리거나... 현재처럼 달러가 약세이고 원화가 강세인 시기를 겨냥해 환차익을 얻을 수 있는 상품이 가장 눈길을 끕니다.


어쨌든 "위험"에 투자하는 만큼 좀 더 주의깊이 살펴보고 장단점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며, 자신의 금융자산에 따라 투자하는 금액도 잘 조절할 필요가 있겠죠. ^^


여러분은 '환테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2014/07/03 - 신한카드rpm 간단 리뷰 및 리얼 사용후기


2014/03/22 - 삼성카드 포인트 사용방법, 재치있는 수익만들기?


2014/03/07 - [재테크방법] 카드포인트로 소소한 이자수익 돈 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