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Topic

리디아 고(고보경 선수), LPGA 마라톤 클래식 우승으로 상금은?


<뉴질랜드 한국계 학생 리디아 고, LPGA투어 마라톤 클래식 우승>


[사진 : 리디아 고 공식사이트 http://www.lydiako.co.nz/]




1. 리디아 고, 아마추어가 LPGA에서 우승을?


;리다아 고(고보경) 국적은 뉴질랜드, 오클랜드에 살고 있는 17살 한국인 여학생.

그녀는 한국인으로 뉴질랜드 시민권자이다.

2012년 LPGA투어 CN 캐나디언여자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했고,

2013년 112회 여자 아마추어챔피언쉽에서도 정상에 올라 화제가 되었다.


1950년 창설된 미국 LPGA투어에서 아마추어가 우승한 것은 4차례...

그래서... 더욱 그녀의 우승이 빛을 발한 것 같다.


한국에서 태어나 6세 때 뉴질랜드로 이민을 가게 되었고,

본격적으로 골프에 입문한 뒤,

호주여자골프투어에서 우승해 역대 최연소 우승기록(14세9개월5일)을 세웠다.





2. 세계랭킹 2위 리디아 고, LPGA투어 마라톤 클래식 우승


;미국 오하이오주 실베니아에서 열린 마라톤 클래식에서 마지막날 버디만 6개를 잡으며... 유소연을 한 타 차로 따돌리고 우승을 차지한 "리디아 고"


우승상금은 21만 달러로 최연소 우승상금 100만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


이렇게 어린 시절에 큰 대회에서 유감없이 기량을 뽐낸다는 건 앞으로의 성적이 더 좋을 거라는 기대감을 갖게 하죠.


그녀의 우승이 더욱 주목을 받는 건 비단 한국인 유소연 선수를 간발의 차로 제치고 우승한 것 뿐만 아니라 그녀의 어린 나이와 베짱... 그리고 센스있는 퍼팅 때문이지 않을까 싶네요.


이번 LPGA투어 마라톤 클래식 우승으로 자신의 입지를 더욱더 다진 리디아 고... 그녀의 멋진 경기장면은... 더 주목을 받게 될 듯 합니다.



2014/07/19 - 무한도전 반전 스토리, 정말 짜릿했던 그들의 레이싱 이야기


2014/07/18 - 바캉스 세일, 블랙 프라이데이 그 효과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