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Topic

i-BOSS의 “온라인 마케팅 통찰” 단숨에 읽기

  1. 현재 "나"의 온라인 마케팅 현황은 어떠한가? 한 번 철저히 분석해 볼까!
  2. "나"의 시장모형을 정의해보고, 어떤 온라인 마케팅을 믹스할 것인지 전략을 세워보자.
  3. 과연 "나"는 어떤 종류의 온라인 마케팅을 펼칠 것인가?
  4. "나"의 고객 공략 시나리오를 짜라. 그리고 온라인 마케팅 통찰과정에서 획득한 기술과 정보를 활용하라.

 


모바일분야의 온라인마케팅 사례 1

'고객은 왕이다' 그런데 정작 사업자인 "나"는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 정확히 알고 있습니까? 솔직히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른다'는 말처럼 고객의 심리를 정확히 파악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그 수요를 충족시켜주고자 노력한다면, "성공"할 확률은 높아지죠.

따라서 현 시점에서 "나" 자신이 나아갈 방향을 잡고… 그로 인해 "큰 그림"을 그릴 자신감이 생겼다면, "온라인 마케팅 통찰"과정을 훌륭히 소화해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검증의 절차'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점은 앞으로 저를 포함하여 많은 중소 사업자 여러분들이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법을 찾아나가야 할 좋은 주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위의 모바일분야의 온라인마케팅 사례인 "애드라떼" 광고 사진을 보면, 스마트폰의 급속한 보급으로 모바일 시장이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온라인마케팅 "통찰" 과정에서 이러한 모바일 시장에 대한 연구도 필요하겠죠. ^^

[관련글 링크] "온라인마케팅 통찰" 단숨의 읽기 - 아이보스 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