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y/Real estate

[재테크 투자 노하우] 모델하우스에서 현혹되어 놓치는 것


<똑똑한 재테크/투자, 모델하우스 정보 모으기 노하우>





1. 단지 배치 모형도, 숨어있는 1%를 찾아라


;미분양 아파트 모델하우스나 인기있는 역세권, 신도시 아파트 모델하우스나 분명 장점은 존재한답니다. ^^ 오늘은 모델하우스에 숨어있는 재테크, 투자 정보를 한 번 찾아 볼까요?


저는 모델하우스에 실내 인테리어와 조명 인테리어를 구경하러 갑니다. 종종 미모의 도우미 분들도 만나죠. ^^ 그런데 이런 화려한 것들에만 현혹되면 정작 중요한 "투자정보"는 그냥 지나쳐 버리게 됩니다.


그 중 "단지 배치 모형도"를 통해 알 수 있는 중요한 정보들은 앞으로의 투자방향을 정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죠. 따라서 '건물의 방향', '경사', '조망권', '일조권', '주차시설', '주변 편의시설'등을 확인하기 위해 각종 모형도와 카달로그를 잘 비교해보고 궁금한 점은 반드시 문의해보는 것이 좋겠죠.


전 개인적으로 "건물의 방향"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바닷가, 평야, 산... 이런 지형에 따라 바람의 방향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통풍'이라는 것이 살면서 꽤 중요한 요소더군요. 주로 생활할 거실의 메인 창이 바람의 방향과 잘 맞는지 확인해보세요. ^^


2. 카달로그와 전자계산기, 요놈이 필요한 이유는?


;대개 모델하우스에 가면 카달로그를 받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현장에서는 실제 모델하우스만 구경하고 집에가서 훑어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현장에서 직접보며 카달로그에 메모를 해놓으면...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산기로 평수와 제곱미터의 관계에 따라 면적에 대한 대략적인 감을 익히는 게 좋겠죠. 모델하우스 광고에 나오는 면적과 실제 느껴지는 면적이 어떤지 확실하게 비교해보고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3. 청약 상담석, 난 그냥 패스?


;보통 모델하우스에 가면... 그냥 둘러보고 사은품만 받아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일단 모델하우스에 가게 되면 청약 상담석에 앉아 이런저런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당장 그 아파트에 관심이 없더라도... 재테크, 투자에 대한 감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죠.


상담을 통해 청약통장을 어떻게 활용할지, 가입 자격과 중도금 대출, 무이자 대출 가능 여부 등 다양한 실무 정보를 탐색해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 압니까... 보너스로 사은품 하나 더 주실지도... ^&^ 아까운 시간들여 모델하우스 구경했으니... 본전은 뽑아야겠죠~~



2014/07/11 - 환테크, 최근 환율에 재테크하는 방법 한가지는?


2014/07/03 - 신한카드rpm 간단 리뷰 및 리얼 사용후기


2014/04/08 - 신한러브 체크카드의 혜택을 보면 좋은 체크카드를 비교해 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