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y/Insurance

태아보험 비교, 어린이보험과 이런 미세한 차이가?


<태아보험 가입요령, 우리 아이를 위해 알아야 할 두 가지!>




1. 태아보험, 어린이보험을 들었는데 어떤 차이가 있을까?


;오늘은 태아보험에 대해 알아볼게요. ^^ 부모의 입장에서 자녀가 아픈 걸 보고싶은 분은 아무도 없죠. 그런데 왜... 태아보험이 필요할까요? 안타깝게도 모든 보험이 그렇듯... 태아보험도 만일에 있을 "위험"에 대비하고자 하는 것이죠.


만약, 꼭 치료가 필요한 상황에서... 치료 후에 따뜻한 어머니의 품에 돌아올 수 있는 우리 아이를 기대할 수 있다면... 그 때 필요한 게 태아보험이 아닐까 싶네요. 그런데 어린이보험과 태아보험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이라는 큰 테두리에 속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어린이 보험 가운데 태아가 출생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선천성 질환 수술비 및 입원일당, 미숙아로 태어나면 인큐베이터를 사용하는 비용, 신생아 질환에 대한 보장 등이 추가되는 형태의 보험입니다.


혹시 태아에 대한 보장을 전혀 선택하지 않으면 그냥 '어린이 보험'인 셈이죠.^^


2. 생명보험 vs 손해보험, 태아보험은 과연 어느 쪽이 유리할까?


;생명보험에서 태아보험, 어린이보험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만약, 사고가 났다면 후유장해보험금, 특정질병에 걸렸다면 진단비와 수술비, 입원일당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약관에 열거된 질병이나 수술 종류에 해당되면 정액의 보험금이 지급되는 것이죠.


솔직히 치료비에 대한 보장은 약관에 열거되지 않으면 입원특약외에서 보상되지 않는 빈틈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생명 보험에는 손해보험사의 면책인 정신질환으로 입원할 때 일당 보장되는 상품도 있어... 장단점을 비교해보아야 합니다.


반면, 손해보험 상품에서는 생명 보험 상품에 있는 특약이 대부분 들어 있고, 상해 의료비 및 질병 입원, 통원 의료 실비 등의 특약이 함께 들어 있어 생명보험에서의 빈틈을 메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3. 태아보험의 적절한 보장, 우리 아이들의 "위험"을 대비한다


;정말, 보험은 "위험"에 대비하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는 "위험"에 너무 많은 투자를 하게 되면 결코 효율적이라고 볼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떤 시각을 유지해야 할까요?


태아보험이나 어린이보험이나 모두 우리의 아이들을 위한 것이므로 '한 번쯤 고려해보아야 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 보장 규모에 있어서, 자신의 재정상태를 고려해보고 가장 확률이 높은 "위험"부터 포함시켜 나가... 보장 특약을 구성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만약, 무리하게 설계해서 지나친 지출을 하게 되면, 앞으로의 우리 아이들을 위해 지출할 다른 비용들에 대한 부담이 커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하는 것이죠.



다음 시간에는 태아보험이 중요한 이유와 태아보험 보장 선택시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2014/07/21 - [재테크 투자 노하우] 모델하우스에서 현혹되어 놓치는 것


2014/07/11 - 환테크, 최근 환율에 재테크하는 방법 한가지는?


2014/07/03 - 신한카드rpm 간단 리뷰 및 리얼 사용후기


2014/03/22 - 삼성카드 포인트 사용방법, 재치있는 수익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