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y

회원과 사업자의 확실한 Give&Take 전략, 서브스크립션 커머스는?

 회원과 사업자의 확실한 Give&Take 전략, 서브스크립션 커머스는?


 고가의 화장품을 공짜로 구한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아마도 사업이라는 것은 "Give & Take"가 확실한 것이므로, 무언가 뒤에 숨겨져 있을거라 생각되시지요? 맞습니다. 세상에는 공짜란 없습니다.


  아마도 그런 맥락에서 고가의 화장품을 공짜로 구하는 것은 힘들다고 봅니다. 그런데 최근 '서브스크립션 커머스'라는 형태의 회원제 맞춤형 서비스가 생기면서 그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바로 서브스크립션 업체들이 고가의 화장품들을 공짜로 구한 뒤 이를 소비자들에게 소정의 수수료를 받고 전달하는 것이죠. 아마도 화장품 업체들의 마케팅 전략과 맞물린 정말 획기적인 "공짜마케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 링크]


  몇 년전부터 한국에서는 화장품 업체가 공짜 샘플을 직접 소비자에게 줄 수 없는 법이 생기게 되었죠. 그래서 이러한 서브스크립션 업체들의 활동이 두각을 나타내게 되었습니다.


장점은,


  소비자들은 전문 MD가 엄선한 화장품을 소정의 비용으로 체험해서 좋고, 화장품 업체는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살필 수 있어서 서로에게 좋은 win-win 전략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최근에 여성용 화장품에 더해, 남성용, 유아용, 패션아이템 등으로 그 카테고리가 많아졌고, SNS의 급속한 보급으로 상당한 입소문 마케팅이 큰 효과를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


서브스크립션 커머스가 눈길을 끄는 이유는,


  타겟고객이 누구인지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따라 매력적인 아이템을 선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더욱 바빠지는 현 시대에 발빠른 시장선점을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