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y

"실직을 당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어느 블로거의 질문




"실직을 당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어느 블로거의 질문


일을 능숙하게 하는 사람들은 흔히 매우 가치 있게 여겨집니다. 고용주는 직원들이 가지고 있는 어떤 기술과 특성들을 소중히 여길까요? 7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한 회사의 인사 담당 이사인 조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고용인이 가지고 있는 특성 가운데 우리가 가치 있게 여기는 것은,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다른 사람들과 조화롭게 함께 일하는 능력입니다.” 



"의사소통을 효과적으로 하라"


사실, 고용주와 직장 동료들의 말을 주의 깊이 잘 들으면 오해를 피하고 어리석은 실수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말을 할 때에는 그 방식도 중요합니다. 충분한 음량으로 명료하게 말하면, 듣는 사람이 이해하기가 더 쉬우며 따라서 우리의 말에 대해 더 존중하는 태도를 나타내게 될 것입니다. 앞 기사에서 언급한 고용 상담원인 브라이언은 이렇게 말합니다. 


“기술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는 능력이 부족해서 실직을 당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 알면 놀랄 겁니다.”


"다른 사람들과 잘 협력하라"


직장 동료들과 함께 지내는 시간을 생각해 볼 때, 틀림없이 당신은 그들을 상당히 잘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그들에 대한 소문을 퍼뜨려서 그들의 실수와 단점을 드러내고 싶은 유혹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유혹을 뿌리친다면 시간 낭비를 하지 않고 직장 동료들과의 불필요한 마찰을 피하게 될 것입니다.


작업 요청을 받게 될 경우,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라는, 다시 말해 시키는 일만 하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솔선해서 더 많은 일을 하는 사람이라는 평판을 듣게 되면, 실직당할 가능성이 더 줄어들 것입니다.



왜 실직을 당할까?왜 실직을 당할까?



"정직하라"


1400여 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한 조사에서는 대다수의 고용주들이 “입사 지원자들이 가지고 있는 특성들 가운데 정직성과 성실성을 가장 높이 평가한다”는 점이 밝혀졌습니다. 물론, 정직한 것에는 고용주의 돈이나 물건을 도둑질하지 않는 것도 포함되죠. 하지만 정직하다는 것은 시간을 도둑질하지 않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한 직업소개소에서 실시한 연구에서는 고용인 한 사람당 매주 평균 4시간 15분을 도둑질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러한 사람들은 무엇보다도 습관적으로 지각하고 일찍 퇴근하고 근무 시간에 직장 동료들과 잡담을 나누는 식으로 시간을 도둑질하였습니다.


"현실적이 되라"


항상 상황은 변하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지나친 염려를 해서는 안되죠. 어쩌면 부정적인 생각보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할 것입니다. 현실적인 사람은 결코 망상에 빠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한계를 과신하지도 않죠. 이러한 부분에서 주의를 기울이면 실직을 피하는데 그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