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y/Marketing

아이보스의 온라인 마케팅 통찰! 정말 소름 돋는다

혹시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어떻게 알고 계신가요? 솔직히 저도 일년 전에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온라인 마케팅"이라는 표현을 듣게 되었습니다. 


'마케팅' 하면, 막연히 광고라고만 알고 있었던 적도 있었죠. 그런데 CCTV 설치에 더해 영업일을 시작하면서, 마케팅이라는 것이 영업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 하는 점을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고양이의 고뇌고양이의 고뇌



!! 어느날 친구가 소개팅을 하자고 합니다. 이번에 정말 좋은 친구들이 나올 것 같다며, 환성을 지르죠. 이제 소개팅을 시작합니다. ^^ 3 대 3 ~ 서로 얼굴과 옷차림을 주~욱 살펴보면서, 첫인상이 어떤지 떠올려 봅니다. 그리고 자리에 앉아 대화를 시작하죠. 


그런데 여자1호 분이 문득 첫인상과는 다르게 대화를 잘 주도하는 남자3호에게 호감을 보입니다. 남자3호도 싫지는 않은듯 보입니다. !!


위 내용은 너무나 일상적인 소개팅자리를 간단히 생각해본 것입니다. 그러면 '마케팅'의 관점에서 우리는 무엇을 생각해보게 될까요?


1. '정말 좋은 친구들이 나올 것 같다'는 기대심리.

2. 얼굴과 옷차림에 나타나는 첫인상.

3. 대화가 시작되고, 상대방에게 전달되는 호감.

4. 호감을 시작으로 관계가 형성됨.



물론, 이 네가지 외에도 다양한 점을 생각해볼 수 있겠는데요. 일단 이 네가지 사항에 대해 "통찰"을 해보겠습니다.


1. '이 물건을 사면, 훨씬 더 예뻐보이겠지' 하는 기대심리.

2. 물건을 처음 보고 드는 느낌.

3. 물건을 이리저리 살펴보고, 기능은 어떤지, 디자인은 어떤지 알게됨.

4. 이 물건 정말 마음에 든다...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됨.


물건은 "상품"의 개념으로 보이는 유형의 상품 외에도, '보험'과 같은 무형의 금융상품도 포함될 수 있죠. 영업이나 마케팅에 있어서 고객이 상품을 보고 나타내는 '반응'을 "통찰"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즉, 정확한 분석이 필요하고, 그에 따른 데이터가 생성되어야 하죠. 만약 데이터가 정확하다면, "미래"까지 예측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보스 커뮤니티에서 강조하는 "온라인 마케팅 통찰"은 중소사업자들이 펼치는 마케팅 분야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입니다. 현재 우리가 간과하고 있을지 모르는 마케팅의 여러 부분들을 다시 한 번 살펴보고, "기본"부터 잘 다질 수 있도록 "온라인 마케팅 통찰"은 꼭 필요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온라인 마케팅 통찰"에 대한 개요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마치 새내기 대학생이 설레이는 첫 소개팅자리를 준비하는 것처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