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y/Real estate

[재테크 투자 노하우] 부동산 직거래시 체크해야 할 한가지는?


<재테크 투자 노하우, 부동산 직거래 똑똑하게 하자>





1. 부동산 직거래 노하우, '동상이몽'은 반드시 대화로...


;최근 부동산 직거래가 늘어나면서 여러가지 재테크, 투자 방법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중고차 직거래나 다이렉트보험처럼... 중간 단계를 없앴다는 것은 그만큼 '당사자의 책임'이 커졌다는 의미이기도 하죠.


특히, 부동산처럼 거액의 자금이 오갈 때는 더더욱 신중하고 똑똑하게 일처리를 해야 합니다.


매도인과 매수인 사이에서는 부동산에 대한 '동상이몽'이 존재할텐데요. 결국 '자신의 이익'이 달려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직거래인만큼 당사자들의 허심탄회한 대화로 어떤 부분을 양보하고 또 요구할 것인지 분명히 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건 바로 "특약사항" 적기...





2. 특약사항, 부동산 직거래에서 꼭 필요한 한가지...


;아마, 인터넷 검색을 통해 부동산 거래에 대한 일반적인 특약사항들이 예시되어 있는 것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중요한 건, 내가 원하는 것과 상대방이 원하는 것이 나중에 분쟁이 되지 않을 만큼 구체적으로 제시되어야 한다는 것...


임대인의 입장에서 혹은 임차인의 입장에서 다소 다른... 그리고 유리한 내용이 존재할 수 있겠지만, 추후의 분쟁을 막기 위해 꼭 필요한 '장치'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공인중개사를 통하지 않고 직거래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등기부등본, 건축물대장 등 서류조회와 당사자 확인은 필수이고, '말하지 않아도 이건 알겠지'하는 부분은 그냥 넘어가지 않고 꼼꼼하게 합의한 후 "특약사항"에 넣는 일...


부동산 직거래에 매우 중요한 투자 노하우라고 할 수 있죠. ^^



2014/07/21 - [재테크 투자 노하우] 모델하우스에서 현혹되어 놓치는 것


2014/07/11 - 환테크, 최근 환율에 재테크하는 방법 한가지는?





,